부산 아르떼 뮤지엄 주자창 정보 총정리
부산에 세계 최대 규모의 아르떼 뮤지엄이 오픈했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방문하고 있어 대기 시간도 길고 주차하기도 어려운 것 같습니다. 공식 지정주차장 이외에 근처 주차장 정보를 공유하니, 방문예정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아르떼 뮤지엄
디지털 디자인 회사인 컴퍼니 디스트릭트가 선보이는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입니다. 2009년 제주를 시작으로 국내에는 제주, 여수, 강릉 전시관이 있고 이번에 새로이 부산에 오픈을 하였습니다. 각 지역별 자연과 문화유산을 활용해 차별화된 콘셉트와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부산 아르떼 뮤지엄 지정 주차장
1. 아르떼뮤지엄 주차장
1번(아르떼뮤지엄 주차장)은 뮤지엄 근처 폐공장 부지를 활용한 공터입니다. 상대적으로 공간이 넓어 주말 피크시간이 아니라면 충분히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장점: 공간 넓음. 주차비 없음
단점: 뮤지엄 까지 약 800미터 걸어가야 함
단점으로 주차장에서 뮤지엄까지 약 800m 정도를 걸어가야 하기 때문에 무더운 여름날에 자녀와 함께 걷기에는 조금 부담되는 거리이긴 합니다. 아래 오른쪽 사진의 끝까지 걸어가야 뮤지엄이 나옵니다, 가는 길가 주변을 차들이 많이 주차되어 있는데, 공간이 있다면 뮤지엄 근처 길가에 세워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2. 피아크 주차장
피아크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부산 영도의 핫 플레이스 중 한 곳입니다. 평소에도 많은 이용객들로 인해 주차장이 늘 붐 기는 곳이기도 합니다.
장점: 아르떼 뮤지엄 바로 옆에 위치
단점: 1. 피아크가 이용객들과 아르떼뮤지엄 이용객 들로 인해 피크시간에는 주차공간이 없을 가능성 많음. 2시간 무료주차가능하나, 아프떼 뮤지엄 대기시간을 고려하면 초과 주차비 부과될 가능성 많음
아르떼 뮤지엄 근처 주차장
뮤지엄 가까운 피아크 주변으로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공식 지정 주차장이 다소 멀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차량으로 피아크쪽으로 먼저 오셔서 근처 주차장에 공간이 있는지 먼저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근처 주차장이 만차일 시 공간이 없을때 아르떼 뮤지엄 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1. 하수 종말처리장옆 노상 공영주차장
피아크 바로 옆 인접 도로의 노상 공영주차장 공간입니다. 피아크 입구 쪽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빈 공간이 있다면 주차하고 아르떼 뮤지엄에 방문하기 가까운 곳입니다.
운영시간: 08:00 ~ 20:00
이용요금: 10분 300원(60분 1,800원, 120분 3,600원, 240분 7,200원)
2. 동삼공영주차장
피아크 건물을 끼고 안쪽으로 조금만 들어 오면 동삼공영주자창이 있습니다. 여기도 아르떼뮤지엄에서 멀지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운영시간: 00:00~24:00
이용요금: 30분 1,000원(30분 초과시 10분당 200원, 일주차 5000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