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기 예방을 위한 방충망 올바른 위치

흥인 2024. 6. 21.

 이제 날도 더워지고 전기료 때문에 하루 종일 에어컨을 틀어 놓을 수 는 없기 때문에, 창문을 거의 열어 둬야 하는 시기다.

문단속을 잘 했는데 집안에 모기가 자주 보인다면, 방충망 위치를 잘 못 세팅한 경우가 아닌지 체크해 봐야 한다. 혹시라도 본인 집의 방충망 위치는 정확한지 한번 체크해서 올여름 한해 모기 걱정 없이 지낼 수 있도록 미리미리 대비하면 좋을 것 같다.

모기 예방을 위한 샤시 방충망 위치 확인하기  

1. 방충망 올바른 위치

 - 방을 향하는 제일 안쪽 창이 있는 있는 곳(아래 사진 참고)

 - 샤시를 제작할 때 방충망의 위치고 결정되어서 제작된다고 한다. 그래서 임의로 방충망 위치를 바꾸어서는 안 된다. 방에서 유리창을 바라봤을 때 제일 가까운(안쪽) 창문이 있는 위치에 방충망이 있어야 한다. 

올바른 방충망 위치

2. 방충망 위치가 잘못되어 있을 경우

 - 새시(창호)에 틈이 발생해 외부 벌레 유입

 - 흔히들 가구의 위치나 기호에 따라 열고 놓고 싶은 창문 쪽으로 방충망을 옮겨놓고 쓰는 경우가 많은데, 정확한 위치가 아니면 방충망과 유리창 사이에 틈에 생겨 모기나 벌레들이 외부에서 들어 올수 있는 통로가 된다. 

 * 아래 왼쪽 사진: 올바른 위치(방충망과 새시가 빈틈없이 잘 맞물려 있다.)

 * 아래 오른쪽 사진: 잘못된 위치(방충망과 샤시 사이 틈이 생겨 외부에서 벌레가 유입되는 통로가 된다.)

방충망 위치(외쪽 사진: 올바른 위치 / 오른쪽 사진: 잘못된 위치)

 

셀프 제습제 만들기 (내돈내산)

날씨가 습할 때는 제습기나 에어컨 작동이 필수인 것 같다. 습한 채로 두자니 집 내부 가구나 옷 들이 금방 상할 것 같은 걱정이 앞선다. 그렇다고 온종일 제습기나 에어컨을 작동시킬 수 도 없

my-perspectiv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