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고지서 전자송달 신청하기(세액공제 혜택)
위택스에서 전자송달을 신청하면, 고지건당 약간의 세액감면(250원~800원 범위)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이 간단하니, 이번 기회에 전자송달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지방세 고지서 전자송달이란?
지방세 고지서 전자송달이란 지방세 부과에 고지서를 전자방식(이메일, 전자사서함, 모바일앱 등)으로 수령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위택스 홈페이지 로그인
위택스 홈페이지 로그인 후 '신청'메뉴의 '전자송달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전자송달 신청하기
신청하기 화면 하단의 신규신청서 작성을 클릭해줍니다. 개인정보 입력한 후 관할 자치단체를 선택하고 추가합니다. 이후 자동납부 신청 세목이 나타나는데, 필요하면 자동납부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신청화면에서 전자송달을 신청할 대상 서류들을 체크(재산세, 자동차세, 주민세 등)하고, 송달받을 방법(전자사서함, 이메일)에 체크해줍니다. 마지막으로 화면 하단의 신규 신청서 제출을 클릭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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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간편결재 앱과 카드사 앱을 통해 신청하기
- 간편결제앱을 설치하여 전자송달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카드사앱을 통해서도 전자송달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금융권(은행) 앱을 통해서도 전자송달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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